초록 close

>본 연구의 목적은 미국 K주 중부지역 초중고교에 재직하고 있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현장연수 교육시간에 따른 통합교육에 대한 일반적 인식, 장애(barriers) 및 촉진(facilitators) 요인의 변화를 비교 분석하는 것이었다. 현장연수교육을 많이 받은 교사들은 통합교육상의 장애 요인을 낮게 인식하고 있었으며, 또한 촉진 요인에 대하여는 높게 인식하고 있었다. 중등 교사들보다 초등 교사들이 더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다른 교사들에 비해 초등학교 교사들이 더 많은 연수교육을 받았음이 연구결과 알 수 있었다.<검색어> : 통합교육, 인식분석, 태도분석


Attitudes toward implementation of inclusive education by educators in a Midwestern school district in the United State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