초록

본 논문에서는 삼각형 집합(triangle)형식의 등가면(isosurface)을 추출하는 기존의 마칭규브 기법을 개선하여, 연결된 메시(connected mesh)형식으로 추출하는 실시간 기법을 제안한다. 이를 통해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다양한 렌더링 기법을 사용하여 동적으로 변하는 등가면을 렌더링할 수 있고, 등가면의 위상(topology)과 기하(geometry)정보 등을 추출할 수 있다. 또한 지오메트리 셰이더(geometry shader)에서 사용하는 인접 삼각형 형태의 구조(GL_TRIANGLE_ADJACENCY)를 생성하여 보다 다양한 셰이딩 기법을 지원한다. 본 기법은 기존 마칭 큐브에 삼각형들을 연결하는 후처리 과정을 추가한 기법에 비해 300% 정도의 향상된 등가면 추출 속도를 보인다.

키워드

등가면, 메시, GPGPU, 마칭큐브

참고문헌(15)ope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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